1. 출시 배경 및 게임 플레이
파이널 판타지 7은 스퀘어소프트가 개발하고 출판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일곱 번째 주요 작품입니다. 1997년 1월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플레이스테이션 3,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플레이스테이션 4, iOS, 안드로이드, 엑스박스 원, 스위치 플랫폼용으로 재발매되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클래식 미니 콘솔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감독은 기타세 요시노리, 제작은 사카구치 히로노부, 제작은 우에마츠 노부오, 캐릭터 디자인은 노무라 테츠야. 이 게임은 3차원 그래픽, 사전 렌더링된 배경, 수많은 풀 모션 비디오를 특징으로 하는 시리즈의 첫 번째 게임이었고 유럽에서 출시된 첫 번째 게임이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은 바렛 월리스가 이끄는 환경 테러 단체 ALCANZE에 고용된 용병 클라우드 디스플레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그는 거대 기업인 신라 전력 회사와 싸우기 위해 고용됩니다. 신라 전력 회사는 그들의 이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구의 생명혈액을 고갈시키려고 합니다. 클라우드는 처음에는 개인적인 이익과 어린 시절 친구였던 티파 록하트와의 약속을 위해 싸웠습니다. 클라우드는 결국 다른 많은 사람들과 힘을 합쳐 신라와 클라우드의 적인 세피로스에게 위협을 받는 행성을 구하고 자신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을 위해 싸워야 할 이유를 발견합니다. 게임플레이는 여러 면에서 시리즈의 이전 엔트리에서 벗어난 것입니다. 액티브 타임 배틀 유사 턴 기반 메뉴 명령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지만 파이널 판타지 7은 4명이 아닌 3명의 파티원이 특징입니다. 마테리아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각 파티원의 능력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하며, 리미트 시스템은 플레이어에게 고유한 전투 기술을 부여합니다. 미니 게임이 반복적으로 등장했지만, 파이널 판타지 7은 수많은 새로운 게임을 선보였는데, 그중 많은 게임들이 초코보스와의 경주에서 스노보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테마 파크 골드 받침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은 1410만 대 이상이 팔린 시리즈 중 가장 많이 팔린 게임입니다. 그것은 현재까지 가장 영향력 있는 RPG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사운드트랙, 캐릭터, 스토리로 인해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이며, 대중문화에서 두드러진 특징이며, 역대 최고의 게임 목록에 자주 후보로 올랐습니다. 타이틀의 인기는 파이널 판타지 7 시리즈에서 많은 관련 전편, 속편, 스핀오프를 낳았습니다. 여기에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로 시작하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프로젝트와 파이널 판타지 7 컴필레이션이라는 제목의 일련의 연결된 릴리스가 포함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의 26주년인 2023년 1월 31일, 스퀘어 에닉스는 일본에서 1월 31일이 공식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7 데이"로 등록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2. 등장인물
현재 용병으로 활동하고 있는 솔저의 전 멤버라고 소개하는 클라우드 디플링이 주인공입니다. 클라우드는 환경 테러 단체 AZALANCH의 행동에 사로잡히고, 처음에는 그들의 임무에 무관심했지만, 그는 자신의 은폐된 과거를 발견하기 시작하면서 마음의 변화를 갖게 됩니다.
다친 손 대신 오른팔에 총을 휘두르는 AZALANCH의 리더 바렛 월리스. 그의 건방지고 입이 큰 성격에도 불구하고, 그는 자상한 사람이고 그의 딸 멀린을 사랑합니다.
클라우드의 소꿉친구이자 ALCANZE의 멤버인 티파 록하트는 그룹의 은신처 역할을 하는 섹터 7 빈민가에서 바 7th Heaven을 운영합니다. 그녀의 동정적인 외모는 무서운 싸움 기술을 숨깁니다.
클라우드와 친구가 되는 섹터 5 슬럼 출신의 꽃 소녀 에어리스 게인즈버러. 클라우드가 그녀가 알던 누군가와 닮은 것은 에어리스를 혼란스럽게 하고, 그녀는 그녀의 유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발견하기 위해 그와 ALANZALE와 함께 그들의 탐구에 동참합니다.
붉은 XIII는 네 발로 걷는 붉은 색의 말을 할 수 있는 동물입니다. 일행은 그를 신라에게 붙잡히지 않게 구출합니다. 그는 거의 말하지 않지만, 말할 때, 그의 말은 종종 중요합니다.
모그 인형의 꼭대기에 있는 로봇 고양이인 케이트 시스는 골드 서커에서 점쟁이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메가폰을 사용하여 전투에서 그의 모그에게 명령을 외칩니다.
입 냄새가 고약하고, 담배를 피우는 로켓 타운의 조종사 시드 하이윈드는 우주에서 최초의 인간이 되는 것을 꿈꿉니다. 그가 임무를 중단하도록 강요받았을 때 그의 꿈은 좌절되었습니다. 그의 씁쓸한 태도에도 불구하고, Cid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그의 친구들을 걱정합니다.
신비의 닌자로 처음 만난 유피 키사라기는 어느 숲에서나 무작위로 만날 수 있습니다. 자칭 마테리아 사냥꾼인 그녀는 교활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마테리아의 고향인 우타이를 예전의 영광으로 되돌리기 위해 사냥합니다.
니벨하임의 신라 저택에서 관 속에서 잠을 자고 있는 것으로 발견된 빈센트 발렌타인은 충격적인 과거를 가진 전직 터키인입니다. 수많은 실험을 받은 후, 빈센트는 괴물 같은 형태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지만, 그의 과거에 죄책감 때문에 스스로 관에 갇혔습니다. 레드 13세처럼, 그는 말은 거의 하지 않지만 할 때 도움이 되는 조언을 해줍니다.
세피로스는 단일 시퀀스 동안 제어할 수 없는 임시 당원입니다. 죽은 것으로 간주된 후 수년 후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후, 세피로스를 추구하는 것이 당의 주요 동기가 되었습니다.
3. 스토리
시놉시스
Shinra, Inc.라고 알려진 에너지 제조 대기업은 지구의 순수한 생명 에너지를 단순한 화석 연료로 수확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트림은 전기와 열에서 마코와 마테리아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으로 가공 및 제작됩니다. 후자의 두 가지 재료는 고대인의 지혜를 사용자에게 부여하면서 기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명의 흐름은 대부분의 다른 연료들과 마찬가지로 공급이 제한되어 있고, 신라에 의한 마코의 끊임없는 착취로 인해 행성의 생명력은 악의적으로 고갈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해로운 영향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후회 없이 기능합니다. 하지만, 진짜 싸움은 기업이 아니라 먼 과거로부터 훨씬 더 유능한 군대에 있습니다. 행성에서 생명의 흐름을 모두 빼내어 신이 되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던 죽은 전사가 다시 일어섰고 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일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이제 빈민가에서 나오는 작은 반란군들은 무고한 사람들을 향한 다양한 위험을 잠재워야 하고, 고용된 용병 한 명은 거짓말과 속임수 속에서 그가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거주자들에 의해 간단히 "행성"이라고 불리는 가이아 행성은 세 개의 주요 대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행성은 살아있는 유기체이고, 생명체의 혈액은 생명체이고, 액체 형태는 마코이며, 기질에 잘 들어 있습니다. 표면 위에서 마코는 많은 사람들이 마법이라고 부르는 현상으로 행성의 힘을 사용자들이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물질로 결정화됩니다. 마코를 에너지원으로 수확하면 행성의 생명체가 고갈되고 생명체가 부패하여 야생에서 괴물이 생성됩니다. 이 행성은 한때 자신들을 고래자리라고 불렀던 고대인들의 고향이었습니다. Cetra는 그들이 가는 곳마다 생명체를 배양하며 행성을 여행했고, 행성 자체와 교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의 여정의 마지막에, 세트라는 최고의 행복의 장소인 약속의 땅에 들어갔다고 전설은 말합니다. 세계의 지배적인 파벌은 마코를 에너지원으로 수확하는 강력한 회사인 신라 전력 회사입니다. 신라는 영향력 있는 영역에서 모든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책임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그들만의 군대를 가지고 있고, 그것의 특별한 군대는 군인이고, 지구의 대부분의 지역에 존재합니다. 신라는 생명의 흐름을 고갈시킴으로써 신라가 지구를 죽이는 것을 막으려는 ALCANZE로 알려진 작은 테러리스트 조직에 의해 반대됩니다. 신라의 운영 기지는 에너지를 위해 마코를 배수하는 8개의 마코 원자로가 있는 미드가르의 대도시입니다. 상류 도시는 일반적으로 삶의 질이 높은 산업 강국인 반면, 하류 도시는 빈민가로 구성되어 있고 빛을 거의 받지 못하고 공기가 오염되어 있습니다. 마코 에너지의 수확은 미드가르 주변 지역을 꽃이 거의 자라지 않는 괴물들이 사는 불모의 황무지로 만들었습니다.
4. 결론
파이널 판타지는 항상 RPG의 선두적인 이름이었고, 그것은 많은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FF7까지 FF 게임은 대부분 중세 스타일이었고 모두 16비트였습니다. PSX의 이 첫 번째 FF는 지금까지 최고의 FF로 입증되었습니다. 아름다운 FMV 영화관(PSX용으로 처음 본 영화관 중 일부), 탐험할 수 있는 거대한 세계, 훌륭한 사운드 및 기타 독특한 요소가 있는 다른 어떤 게임과도 다릅니다. FF7은 그래픽, 사운드 및 게임플레이를 통해 그 이상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각적인 경험은 아마도 이 세 가지 중에서 여러분이 처음으로 알아차릴 것입니다. 아름다운 오프닝 시네마로 시작하는 FF7은 멋진 다각형과 아름답고 미리 렌더링 된 배경을 가지고 빠르게 액션에 뛰어듭니다. 게임 내 주문과 공격, 특히 영화적으로 완벽한 소환 주문이 훌륭해 보입니다. 97년에는 이 그래픽이 PSX 게임을 위한 최고의 그래픽이었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또는 운 좋게도, 보는 방법에 따라) 더 이상 97년이 아니며 PSX의 그래픽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오늘날의 게이머들이 FF7의 그래픽에서 입증할 수 있는 것은 낮은 폴리곤 수와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그래픽이 상당히 오래된 것이기는 하지만, 오늘날의 기준으로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게임에 나오는 영화관들은 여전히 저를 놀라게 합니다. 특히 영화관이 한 시간 이상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게임플레이를... 이 게임은 재료라고 불리는 돌들을 모아 당신의 무기에 특별한 능력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종류의 마법을 추가할 수 있는 장비인 재료 시스템으로 RPG 게임을 새로운 높이로 가져왔습니다... 물질은 많은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그것들은 몇 가지 범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모든 종류의 재료와 그것들의 용도를 검토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시간이 오래 걸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캐릭터가 장착한 각 무기와 갑옷에는 일정한 수의 재료 슬롯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강력한 무기일수록 재료 슬롯이 적습니다. 연결된 재료 슬롯이 있으며, 대부분의 무기와 갑옷에는 적어도 하나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재료를 연결하여 자동 재생이나 마법으로 반격하는 등 멋진 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이 만들 수 있는 재료 조합의 수는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FF7의 또 다른 새로운 게임플레이 요소 중 하나는 제한 해제 시스템입니다. 각 캐릭터에는 이미 가지고 있는 제한을 수행하여 학습하는 고유의 특수 제한 구분이 있습니다. 캐릭터 중 하나가 공격을 받으면 한계 파괴 미터가 올라갑니다. 피해가 클수록 더 많이 올라갑니다. 한계 브레이크 미터가 최대치에 도달하면 캐릭터는 한계 브레이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보통 멋진 애니메이션이 있는 강력한 특수 공격입니다. 이 게임의 전투 엔진은 매우 멋집니다. 이 게임은 이전 RPG의 일부에 등장했던 전형적인 턴제 배틀 대신 시간제 배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들과 당원들과 교대하는 대신에, 싸우는 각 사람들은 그들의 시간 측정기가 채워지면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갑옷과 무기, 그리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재료와 같은 것들은 그들의 시간 측정기가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를 결정합니다. 내가 이 시스템에서 싫어하는 유일한 점은 당신이 공격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거나, 재고에서 특정 아이템을 얻는 것에 대해 충분히 생각할 시간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적들은 당신보다 먼저 공격을 해서 좌절감을 느끼게 되고, 당신의 모든 계획을 망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는 잘 작동합니다. 이 게임의 가장 좋은 부분은 줄거리입니다. 당신은 지구를 구하려는 테러리스트 단체인 아발란치의 리더 클라우드 스티크를 연기합니다. 당신과 당신의 동료 애벌랜치 멤버들은 당신의 일을 할 뿐이지만, 곧, 게임은 당신이 살고 있는 세상을 향해 가는 유성의 종말론적인 이야기로 바뀝니다. 물론 그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여러분께 드린 것은 매우 간단한 설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의 이야기는 승자로 밝혀졌습니다. 마지막으로,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입니다. 이 게임은 그야말로 멋진 음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역사상 가장 감동적인 사운드 트랙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에어리스의 노래) 배틀 뮤직, 보스 뮤직, 다양한 타운 뮤직, 그리고 기본적으로 게임의 모든 음악이 훌륭하고 분위기를 잡아줍니다. 그것들 중 일부는 때때로 짜증 날 수 있지만, 보통은 그렇지 않습니다. 특히 세피로스의 음악(게임의 주인공 악당)과 마지막 던전 음악을 좋아합니다. FF7은 쉽게 FF7의 최고의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아요... 많은 게이머들은 이것이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최고의 RPG라고 믿고 있는 반면, 심지어 몇몇 다른 게이머들은 그것이 역대 최고의 RPG라고 믿고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FF8, Xenogears, Vagrant Story)의 다른 모든 우승 RPG와 일치한다고 생각하지만, 최고의 게임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최고는 아닙니다. 나는 이 게임을 발견한 몇몇 사람들을 알고 있습니다... 좋지 않습니다(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이머들은 지금까지 콘솔 게임과 관련된 가장 깊은 게임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