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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파이널 판타지 5 출시배경 게임플레이 스토리 결론

by 알카드상 2023. 6. 20.

 

 

1. 출시 배경 및 게임 플레이

파이널 판타지 5는 스퀘어소프트가 개발하고 출판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다섯 번째 주요 작품입니다. 1992년 일본에서 슈퍼 패미컴용으로 출시되었으며, 이후 1998년 일본과 서양에서 플레이스테이션, 2006년 게임보이 어드밴스, 2013년 iOS와 안드로이드, 2015년 스팀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감독은 사카구치 히로노부, 캐릭터 디자인은 아마노 요시타카, 작곡은 우에마츠 노부오. 파이널 판타지 IV와 파이널 판타지 VI는 각각 파이널 판타지 II와 파이널 판타지 III라는 제목으로 북미에서 출시되었습니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뿐만 아니라 텍스트에 한자를 사용한 최초의 파이널 판타지였습니다. 게임은 중세 판타지 배경에서 일어나고, 불가사의하게 산산조각 나기 시작한 크리스털을 구하기 위해 상황에 의해 모인 네 명의 낯선 사람들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 현상의 이면에 있는 것은 적대자 엑사데스인데, 이는 감옥에서 자신을 해방시키고 무의 영역인 공허의 힘을 얻으려는 계획의 일부로서, 공허에 흡수되는 것을 거부할 수 있는 사람에게 절대적인 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네 명은 빛의 전사가 되어 엑스데쓰를 물리치고 공허의 에너지가 자신들의 세계를 소비하는 것을 막는 데 관심을 돌립니다. 파이널 판타지 V의 핵심 기능은 직업 시스템으로, 4명의 캐릭터가 각각 22개의 직업 중 하나로 전환하고, 다른 직업을 사용할 때 자신의 능력과 통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직업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네 명은 현재 직업의 능력과 다른 직업에서 습득한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을 사용하여 진행됩니다. 전략의 대부분은 도전적인 던전과 상사를 물리치기 위해 직업의 조합을 혼합하거나 직업에서 올바른 기술을 배워 다른 직업의 기술과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V는 시리즈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직업 시스템은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파이널 판타지 XI, 파이널 판타지 X-2를 포함한 이후의 게임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블루 마법사와 그 이후로 많은 게임에 출연한 길가메시의 형태로 반복되는 미니 보스와 같은 많은 컨벤션을 시리즈에 도입했습니다. 애니메이션 파이널 판타지: 크리스털의 전설은 파이널 판타지 V의 OVA 속편으로, 게임이 일어난 지 200년 후에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게임플레이는 플레이어가 게임의 진행을 저장할 뿐만 아니라 전투 밖에서 각 캐릭터의 선택된 직업을 장비하고, 치료하고, 변경할 수 있는 메뉴 기반의 전투 및 관리 시스템입니다. 전투는 대부분 세계 지도와 지하감옥을 돌아다니면서 무작위로, 대본을 쓰고, 보스와 마주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전투 명령은 장비된 무기로 기본적인 물리적 공격, 작업 시스템에 의해 활성화된 특수 명령 능력(예: 마법), 그리고 아이템 세트를 특징으로 하지만 플레이어는 또한 많은 일반적인 만남으로부터 도망치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게임플레이 기능은 파이널 판타지 III에서 개선된 작업 시스템으로 모든 파티원이 최대 22개의 작업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Freelancer"로 시작하고, 그들이 새로운 크리스털 장소로 이동하면서, 파티는 새로운 직업을 얻습니다. 캐릭터들이 정기적으로 경험 점수를 획득하는 동안 캐릭터들의 직업 수준 향상을 위해 별도의 경험 형태인 ABP가 도입됩니다. 작업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캐릭터가 새로운 형태의 사용자 정의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다중 분류"의 간소화된 방법을 도입하여 각 캐릭터가 직업별 능력을 학습하고 클래스를 변경할 때 한 두 가지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능력의 특성은 다양합니다. 일부는 전투에서 입력 명령어 역할을 하지만, 다른 일부는 클래스에 선천적이거나 적의 후방 공격을 방지하는 도둑의 "주의" 스킬과 같이 조건이 충족될 때 자동으로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당에는 네 가지 기본 통계가 있습니다: 캐릭터의 기본 상태와 현재 장비된 직업 상태에 따라 결정되는 힘, 민첩성, 체력 및 마법이 모두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바츠가 기사라면, 그의 강점은 그의 기본 상태(+4)와 기사의 기본 상태(47)가 될 것입니다. 특정 능력은 또한 마법 증가를 보장합니다(예를 들어, 승려가 화이트 매직을 장착한 경우, 화이트 매직은 마법 상태를 증가시켜 치유 능력을 향상합니다). 두 값 중 큰 값이 사용됩니다. 작업이 마스터되면 상태 증가는 Freelancer 및 Mime으로 전송되지만 하위 통계는 전송되지 않으므로 Freelancer 및 Mime의 통계는 마스터된 모든 작업 중 가장 높은 상태가 됩니다. 이 시스템은 파이널 판타지 III의 개선된 버전입니다. 몇몇 오래된 작업이 파이널 판타지 V용으로 재사용되거나 개조되었습니다. 소개된 새로운 직업들은 블루 마법사, 타임 마법사, 미스틱 나이트, 버서커, 사무라이, 댄서, 화학자, 그리고 마임과 같은 시리즈에서 안정적인 계층이 되었습니다. 부차적인 질문들은 소환 사냥, 던전 크롤링, 피아노 마스터, 특정한 도전들을 극복하고 새로운 장소들을 발견하는 것과 같은 세계 그 자체와의 상호작용에서 나옵니다. 직무 시스템을 통해 능력을 배울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허용합니다. 배틀 혁신에는 액티브 타임 배틀 시스템을 재작 업하여 플레이어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누구의 차례가 올지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몬스터는 처음으로 파티와 유사한 열 시스템에 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V는 시리즈에서 "액세서리"라고 불리는 장비 클래스를 가진 최초의 게임이기도 하지만, 파이널 판타지 IV에 사용된 갑옷 조각과 유사합니다. 파이널 판타지 V 이후 액세서리 장비 유형은 파티원이라면 누구나 착용할 수 있는 장비 유형으로 주요 품목이 되었습니다.

2. 스토리

타이쿤 성에서 킹 타이쿤은 바람의 성지로 출발할 준비를 합니다. 바람이 이상하게 불고, 그는 그의 딸인 레나에게 그가 조사하는 동안 왕국을 지키라고 명령합니다. 그가 도착하자마자, 윈드 크리스탈은 산산이 부서지고, 전 세계의 바람을 멈추게 합니다. 그가 돌아오지 않자, 레나는 그녀의 아버지를 찾기 위해 달려갑니다. 바다의 해적이 날씨 변화를 눈치채고, 운석을 탄 노인이 황급히 현장으로 달려갑니다. 그 운석은 타이쿤 성 근처에 추락하는데, 그곳에서 보코라고 불리는 초코보와 함께 세계를 여행하는 혼자 방랑하는 바츠 클라우저가 볼 수 있습니다. 그는 도깨비들의 공격을 받고 있는 레나를 발견하고 그녀를 구출합니다. 그들은 타이쿤 운석 추락 현장을 수색하고 말루프라는 이름을 지어주지만 다른 기억은 없는 노인을 찾습니다. Lenna가 바람의 성지에 대해 언급할 때, 그는 바람의 성지가 왜 중요해 보이는지 모르지만, 그녀와 함께 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바츠는 그들과 동행하는 것을 거절하지만, 보코는 마음을 바꾸고 그들은 더 많은 도깨비들로부터 두 사람을 구하기 위해 제시간에 돌아옵니다. 바츠는 "바람이 부르고 있다"라고 느끼며 그들의 탐험에 동참하기로 결심합니다. 바람 없이 항해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한 그들은 해적선이 외딴 항구에 들어오는 것을 스스로 힘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록 레나가 해적들에게 태워달라고 요청할 것을 제안하지만, 발루프와 바츠는 해적들이기 때문에 단순히 배를 훔치는 것이 더 안전한 선택이라고 합리화합니다. 해적들과 그들의 선장 파리스는 그들을 현장에서 붙잡아 잠시 감금하지만, 파리스는 왜 그와 레나가 펜던트를 공유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들과 합류하기로 결정합니다. 그는 실드라라는 이름의 길들여진 해룡 덕분에 배가 움직이고 그들은 바람의 성지로 항해한다고 밝혔습니다. 일행은 사당 꼭대기에서 부서진 수정의 잔해를 발견합니다. 이 파편들은 빛을 발산하고 파리를 위한 용기와 불, 레나를 위한 헌신과 물, 갈루프를 위한 희망과 땅, 바츠를 위한 바람과 열정 등 4가지 요소의 본질을 각각 표시합니다. 타이쿤의 왕이 나타나 그들에게 다른 결정체들을 파괴하려는 사악함을 경고하며 빛의 전사들의 이름을 짓습니다. 크리스털 샤드는 파티에 자신을 맡기고, 그들에게 첫 번째 직업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가장 가까운 크리스털은 월세에 있는 워터 크리스털입니다. 그래서 일행은 토르나 운하의 건축가인 Zok을 방문합니다. 최근의 거대한 전염병 때문에 꺼림칙했지만, 그는 그들에게 문 열쇠를 빌려줍니다. 항해 중에, 레나는 수정이 파괴될 경우 끔찍한 결과를 설명합니다: 세계의 자연적인 힘이 멈추고, 지구를 살 수 없게 만들 것입니다. 그들은 수정을 구하기로 결심하지만, Zok의 두려움은 근거가 충분하다는 것이 증명되고 배는 Karlabos라고 불리는 괴물에게 공격을 받습니다. 비록 일행이 그것을 물리치지만, 그것은 실드라를 소용돌이 속으로 빨아들이고, 그들을 표류하게 만듭니다. 그들은 결국 함선 묘지로 가게 됩니다. 물에 잠긴 방을 건너자 일행은 불로 옷을 말렸지만, 패리스는 항의합니다. 짧은 투쟁 동안, 그들은 그가 실제로 여자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비록 충격을 받았지만, 그들은 그녀가 자신을 위장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그것을 무시합니다. 해안에 도착하자마자 그들은 사이렌에 의해 던져진 사랑하는 사람들의 환상과 마주치고 의식을 잃습니다. 바츠는 그의 어머니 스텔라, 레나, 패리스가 킹 타이쿤에 의해 함정에 빠지는 것을 보고, 갈루프 앞에 어린 소녀가 나타납니다. 갈루프는 그녀에 대한 기억이 없고 친구들을 정신을 차리게 하여 괴물을 물리치게 합니다. 그들은 카웬 마을을 방문하고 곧 바람의 드레이크가 북산으로 날아가는 것이 목격되었다는 소문을 듣게 되는데, 이는 왕의 행방에 대한 단서가 됩니다. 산을 오르는 길에 일행은 아내와 남편 사냥꾼 팀인 마지사와 포르자에게 매복당합니다. 마지사는 독화살로 레나를 쏘아 납치하려 합니다. 패리스는 뛰어 넘어질 뻔했지만 다시 올라가서 바츠와 갈루프를 위해 밧줄을 던집니다. 함께 당이 그들을 물리칩니다. 꼭대기에서, 그들은 레나의 바람의 드레이크인 히류가 부상당한 것을 발견합니다. 레나는 그를 치료할 용의 풀을 얻기 위해 산의 독꽃을 건너갑니다. 풀은 효과가 있고 히류는 레나의 독을 치료합니다. 라이트 워리어스가 타이쿤 성을 방문합니다. 밤중에, 레나는 그들이 자매라는 것을 알고 패리스와 맞서지만, 패리스는 그러한 연관성을 부인합니다. 그들은 Walse에게 윈드 드레이크를 날리고 Walse의 왕에게 수정의 힘을 약화시키고 있는 Water Crystal의 힘을 강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증폭기를 중단하라고 간청합니다. 월스 왕은 기계가 나라를 보호하고 그들에게 큰 번영을 가져다주었다며 거절합니다. 그들이 더 논쟁하기 전에 두 번째 운석이 수정의 장소인 월스 타워에서 충돌합니다. 일행은 왕의 뒤를 따라 현장으로 달려가고, 월즈 왕과 그의 병사들이 평소 온화한 코끼리 같은 존재인 가룰라에게 패배한 것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꼭대기에서 갈루프를 "나의 영주"라고 부르는 이상한 복장을 한 군인을 발견하지만, 갈루프는 아무것도 배우기 전에 그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습니다. 빛의 전사들은 그 생물체를 물리치지만, 크리스털이 산산조각 나는 것을 막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Walse 운석을 탐험하면서, Bartz는 워프 포인트를 밟고 휙 날아갑니다. 나머지 라이트 워리어들이 따라와서 카르낙 운석에 도착합니다. 이들은 앞서 운석에서 나타난 늑대인간과 한통속이 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그들은 감옥에서 크리스털 증폭기의 발명가인 시드 프레비아를 만납니다. 그는 자신의 실수를 깨달았지만, 불의 수정에 사용된 장치를 끄려고 할 때 카르낙 여왕에 의해 투옥되었습니다. 카르낙의 수상은 크리스털의 손상이 명백해진 후 장치를 종료하기 위해 그의 전문 지식이 필요할 때 시드의 주장에 따라 파티를 풀어줍니다. 다섯 명은 불을 뿜는 배로 가서 기관실에 있는 카낙 여왕을 발견합니다. 그녀는 불 같은 괴물이 되거나 소환하지만, 당은 이를 물리칩니다. 이전의 늑대인간은 크리스털 챔버에서 그들과 합류하여 자신이 동맹자임을 밝히고 또한 갈루프에게 연설합니다. 역시 홀린 카르나키아 병사가 기계를 최대 출력으로 올리자 수정이 산산조각이 납니다. 늑대인간은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여 일행의 탈출을 돕고, 카르낙성은 폭발합니다. 라이트 워리어들은 잔해에서 세 개의 수정 조각을 더 집어 올립니다. Cid는 수정이 파괴된 것에 대해 스스로를 비난하고 Karnak의 술집에 스스로를 숨깁니다. 빛의 전사들은 그들의 다음 움직임을 알아내기 위해 고대의 도서관으로 모험을 갑니다. 그들은 시드의 손자 미드를 만나고, 그들이 그에게 그의 할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미드는 카르낙으로 달려가서 시드를 기절시킵니다. 할아버지와 손자의 모습은 갈루프의 기억에 무언가를 촉발시키고 갈루프는 그와 손녀인 크리리 사이의 비슷한 장면을 다시 떠올린다고 사이렌이 그에게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일행에게 자신이 다른 세계에서 왔으며 30년 전에 그와 다른 세 명의 전사들이 수정의 힘을 사용하여 엑데스라고 불리는 사악한 마법사를 봉인했다고 말합니다. 이제, 엑사데스는 그 행위를 수행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소유함으로써 그들을 산산조각 내고 탈출하려고 합니다. 시드와 미드는 불의 힘을 가진 배를 수리하고 라이트 워리어에게 마지막 남은 지구 수정을 찾도록 합니다. 그들은 크레센트 섬을 방문하고 지진으로 배를 잃어버립니다. 그 섬의 숲은 날아다니는 검은 초콜릿의 고향이고 그들은 사라진 파이어 크리스털 조각 두 개를 회수합니다. 초코바와 함께 일행은 산을 넘고 바츠의 고향인 릭스에 들러 과거를 회상합니다. 도서관으로 돌아온 그들은 시드와 미드로부터 킹 타이쿤이 공중을 통해 버려진 마을 곤을 향해 날아가는 것이 목격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비록 그들이 그곳에서 그를 찾지만, 왕은 그들을 함정 문으로 이끌었고 그들은 지하의 폐허로 뛰어들어갑니다. 패리스는 그를 "아빠"라고 부르며 마침내 그녀와 레나가 자매라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들은 워프 포인트로 탈출하지만, 그것을 사용하자마자 과부하가 걸리고, 그들은 폭발로 인해 거의 죽을 지경입니다. 워프 포인트는 그들을 다른 지하 유적지로 안내하고, 그곳에서 그들은 시드와 미드가 천장에서 떨어지기 직전에 레버를 당긴 덕분에 불을 동력으로 하는 배를 발견합니다. 두 명의 발명가들은 그 폐허, 캐터펄트가 고대인들에 의해 남겨졌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불을 동력으로 하는 배 옆에서 비행선을 발견한 시드는 그것을 수리하여 일행에게 주고, 일행은 마지막 수정을 구하기로 결심합니다. 빛의 전사들은 곤으로 돌아와 고대의 증폭기 덕분에 론카 유적이 공중으로 솟아오르는 것을 보고 지구 수정을 심각한 위험에 빠뜨립니다. 시드와 미드는 비행선의 선체를 갈루프의 운석으로 보강하여 일행이 비행 도시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들은 크리스털 룸에서 킹 타이쿤을 발견하고 대화를 시도하지만, 타이쿤은 그들에게 아르케오에비스를 물리치라고 명령합니다. 그들은 그 생명체가 수정의 수호자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인정합니다. 일단 그것이 죽자, "타이쿤"은 그들을 공격할 준비를 합니다. 파리스와 레나는 바츠와 갈루프가 그와 대결하는 것을 거부합니다. 다른 일이 일어나기 전에 또 다른 운석이 도착합니다. 크리올은 방으로 뛰어들어 타이쿤을 가벼운 주문으로 때려 그의 소유에서 벗어나게 합니다. 그녀를 다시 보는 것은 갈루프의 기억상실증을 치료하고 킹 타이쿤은 그의 딸들과 재회합니다. 그들의 기쁨은 지구 수정이 산산조각 나고 엑사데스가 감옥에서 풀려날 때 짧게 끊어집니다. 그는 그들 앞에 나타나 갈루프를 조롱하고, 파티를 공격하기 위해 수정 조각을 놓고 떠나갑니다. 킹 타이쿤은 크리스털의 공격을 이끌어냄으로써 자신의 목숨을 희생하여 그들을 구합니다. 이제 비활성화된 크리스털 샤드는 파티에 또 다른 직업 클래스를 제공합니다. Earth Crystal이 사라진 상태에서 일행은 론카 폐허가 추락하자 비행선으로 달아납니다. 엑사드가 돌아왔으니 패리스와 레나는 아버지의 죽음을 슬퍼할 시간이 없습니다. 갈루프는 그들에게 자신과 그의 동료인 여명의 전사들이 어떻게 저승에서 저승으로부터 이 세상으로 엑스데스와 싸웠는지 그리고 그를 수정으로 봉인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비록 그와 그의 세상의 다른 사람들이 엑사데스가 자신을 해방시키려고 시도하고 그를 막으려고 운석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았지만, 그들은 아무것도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그는 자신과 크릴이 엑사데스와 싸우기 위해 자신의 세계로 돌아갈 것이라고 선언하고, 다른 사람들이 돌아올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따르는 것을 금지합니다. 바츠, 레나, 패리스는 작별 인사를 하지만, 그들이 가서 도와야 한다고 결정합니다. Cid와 Mid를 다시 상의하면, 그들은 운석으로부터 더 많은 아다만타이트를 수집하여 다른 행성으로의 워프 포인트를 활성화합니다. 타이쿤 성에 마지막으로 들른 레나와 패리스는 패리스가 해적들에 의해 길러지기 위해 휩쓸리기 전 성에서 보낸 시간에 대한 기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들은 먼 집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다른 세상의 외딴섬에 있는 자신들을 찾기 위해 하나씩 뛰어들어갑니다. 엑사데스의 하인들이 그들을 붙잡아 엑사데스 성으로 데려옵니다. 갈루프와 크리르, 그리고 군대가 빅 브리지를 건너 성을 공격할 준비를 합니다. 엑사데스는 바츠, 레나, 파리스를 인질로 삼아 갈루프에게 퇴각을 강요합니다. 그는 크릴의 윈드 드레이크를 빌려 구조에 나섰고, 침입하는 동안 엑사데스의 부족한 길가메시와 싸웁니다. 그들은 다리를 건너 탈출하여 괴물들을 뚫고 나아가 두 번째 충돌에서 길가메시와 맞서게 됩니다. 그들이 다른 쪽에 도착하기 전에, Exdeath는 그의 장벽 타워를 작동시킵니다. 장벽은 빛의 전사들을 멀리 떨어진 글로시아나 대륙으로 던집니다. 바르츠는 그들의 포획에 대해 사과하지만, 갈루프는 그들이 도왔다고 말하며 그들의 감사를 전합니다. 왜냐하면 장벽이 작동했을 때 군대가 다리 위에 있었다면 전멸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돌아갈 길을 찾으면서, 그들은 굶주린 괴물로부터 무글이 탈출하는 것을 돕습니다. 감사의 표시로, 그것은 그들을 무글 마을로 안내합니다. 무글 마을의 주민들은 발 성에 있는 크리의 무글과 접촉하고, 그녀의 부상당한 윈드 드레이크는 그들을 데리러 가기 위해 비행기에 자원합니다. 성에 도착한 일행은 갈루피스 왕 갈루프 할름 발데시온을 알게 되지만, 발데시온은 이 사실이 밝혀져 당황하고 있으며, 그들은 그를 전혀 다르게 대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크릴은 그들에게 긴 비행으로 인해 바람의 드레이크가 죽어가고 있다고 말하고, 레나는 위험한 드라켄베일에서만 자라는 드래건 풀을 제안합니다. 어쨌든 일행은 늑대인간 마을인 퀘브를 지나갑니다. 쿠엘브의 지도자 켈거 브론데트는 갈루프의 오랜 여명전사 동지 중 한 명이지만, 그는 파티를 의심하고 바츠에게 싸움에서 자신을 증명할 것을 요구합니다. 바츠는 아버지 도건이 가르쳐준 동작으로 그를 물리치고 갈루프와 켈거가 도건이 새벽의 전사였다고 말하자 깜짝 놀란다. 그들은 드라켄베일의 용풀이 괴물로 변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풍차가 멸종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괴물을 물리치고 나면 안전해지지만, 바람의 드레이크는 괴물을 다시 데려오면 먹기를 거부합니다. 레나는 사람에게 독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직접 물면서 그것을 격려합니다. 편두통으로 인해 병상에 누운 Krill은 그녀에게 다시 쓰러지기 전에 치료할 약을 줍니다. 그녀의 고통은 현자 기도의 심령적인 호출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래서 빛의 전사들이 그를 방문하러 갑니다. 그들이 기도의 동굴 밖으로 발을 내딛자마자, 엑사데스는 그것을 바다에 가라앉힙니다. 바람의 드레이크를 타고 돌아온 그들은 또 다른 여명의 전사인 수르게이트의 세자트 왕이 이끄는 장벽 타워 중 하나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는 함대를 발견합니다. 그들은 잠수함을 타고 탑에 잠입하여 안테나를 파괴하기 위해 꼭대기에 올라가려는 그의 계획에 동참합니다. 아래에서, 제삿은 발전기실에 갇히게 되고 폭발로 사망합니다. 일행은 탈출하고 장벽은 무너집니다. 잠수함을 이용하여, 그들은 고대 거북이인 세이지 기도와 대화합니다. 그는 그들에게 무어의 숲으로 가서 엑사데스가 그곳에 보관된 수정을 파괴하는 것을 막으라고 말하지만, 엑사데스는 그들을 속여서 수정의 수호자들을 파괴합니다. 죽음이 다가와 수정의 마법을 파티에 돌립니다. 크리올은 숲으로 날아가 그를 막으려 하지만, 쓰러집니다. 그의 손녀가 위험에 처한 것을 보고 갈루프는 수정의 마법에도 불구하고 일어나 엑사드와 싸웁니다. 그는 최후의 힘까지 싸우며, 마법사를 도망치게 합니다. 일행은 갈루프를 치료하려 하지만 그를 구할 수 없습니다. 수호자 나무의 힘을 이용하여, 그는 크리에게 자신의 힘을 넘겨주어 크리가 네 번째 빛의 전사로 그의 자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일행은 엑사데스 성에 잠입하고 켈거는 성의 진짜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목숨을 바쳐 정상에 오르는 길을 다툴 수 있게 됩니다. 그들은 길가메시와 마주치지만 그의 빈약한 무기 선택은 위협이 되지 않으며 Exdeath는 그의 실패를 이유로 그를 Interdimensional Rift로 추방합니다. 엑사데스는 성 꼭대기에서 파티와 싸우며 패배한 것처럼 보이지만 남은 수정을 산산조각 냅니다. Light Warriors는 Lenna와 Saris(Faris) 공주의 귀환을 축하하는 Castle Tokyon 근처에서 의식을 잃고 깨어납니다. 바츠와 크리르는 그들이 왜 첫 번째 세계로 돌아왔는지를 발견하기 위해 슬그머니 빠져나가고, 곧 왕실이 되는 것에 싫증이 난 패리스와 합류합니다. 그들은 기도로부터 두 세계가 하나로 합쳐졌다는 것을 배웁니다. 오래전에, 세상은 둘로 갈라져 기원을 알 수 없는 파괴력인 공허의 힘이 악에 이용되지 않도록 봉인되었습니다. 이제 세상은 원래의 상태로 회복되었고 공허의 힘은 엑사데스가 사용할 수 있도록 풀어졌습니다. 빛의 전사들은 천 년 전의 열두 개의 전설적인 무기 세트인 봉인된 무기를 얻어야만 세계 사이의 균열에 존재하는 또 다른 차원의 세계적인 균열에서 살아남고 Exdeath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비록 기도가 그와 싸우지만, 죽음은 크리의 손에 있는 가시에서 나와 그들을 기절시킵니다. 엑스데이스는 보이드를 이용해 여러 장소를 파괴하고, 타이쿤 캐슬과 레나를 포함한 블랙홀만 남기고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무어의 피라미드로부터 전설적인 무기들을 여는 첫 번째 봉인을 얻은 후, 일행은 히류에 의해 공허로부터 구원받은 레나와 재회합니다. 히류는 다른 라이트 워리어들이 그녀를 물리칠 수 있도록 레나의 몸에서 악마 멜루신을 몰아내는 것을 돕기 위해 자신을 희생합니다. 세이지 기도를 제거하는 것뿐만 아니라 당을 조롱하는 것처럼 보이는 보이드와 함께 Ex death가 다시 공격합니다. 그가 공격하는 마을들 중에는 릭스가 있는데, 다른 마을들이 그를 진정시키기 전에 비행선을 무리한 속도로 밀어 버려서 거의 파괴할 정도로 바츠를 화나게 합니다. 그들은 플레어와 성스러운 주문을 얻기 위해 포크 타워를 횡단한 후 시드와 미드와 재회하고, 두 사람은 비행선에 해저 기능을 부여합니다. 빛의 전사들은 섬의 신전, 그레이트 해구, 그리고 이스토리 폭포의 봉인을 사용하여 전설적인 무기들을 풀기 위해 합병된 전 세계를 여행하고, 엑스데스가 그들을 막기 위해 보낸 악마들을 물리칩니다. 그들은 해적들의 은신처에서 실드라를 소환령으로, 피닉스 타워 꼭대기에서 소환령으로 히류를 찾습니다. 이제 완전히 준비된 라이트 워리어스는 타이쿤 상공에서 열린 입체 리프트로 비행선을 날립니다. 그들은 보이드가 소비한 장소에서 최종 층인 수정 같은 어둠의 세계에 도달할 때까지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이는 환경의 호지팟을 통해 싸웁니다. Exdeath는 그의 진짜 형태인 Moore 나무를 드러냅니다. 무어의 대숲은 나무에 봉인된 영혼들이 지각 있고 악의적인 존재가 되기 전까지 한때 악령을 봉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는 공허와 함께 빛의 전사들을 파괴하려 하지만, 갈루프, 제삿, 도건, 켈거, 킹 타이쿤의 영혼들이 그들을 구해주어, 일행이 엑스데스와 전투에서 맞서게 해 줍니다. 싸움의 중간쯤에서 그는 공허에게 사로잡히고 모든 창조물을 무위로 바꾸려는 실체, 즉 엑스데스였던 무어 나무에 갇힌 사악한 영혼의 발현인 네오 엑스데스가 됩니다. 마침내, 그들은 그것을 물리칩니다. 잠시 동안 보이드는 남아 있습니다. 당사자가 가지고 있는 요소의 본질-희망, 용기, 헌신, 그리고 열정—그들이 가지고 있는 수정 조각들을 주입하고, 수정들은 무기 봉인을 가지고 있던 장소에서 다시 태어납니다. 보이드가 세상보다 먼저 존재했고, 행성을 지탱하는 결정체가 보이드에서 태어나 세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공허함이 세상을 삼키면, 사람이 여전히 네 가지 본질을 간직하고 있는 한, 빛은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여기서 보이드가 모든 생명체가 형성된 우주의 원래 상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킹 타이쿤과 여명의 전사들은 세상을 구해준 일행에게 감사를 표하고 크리의 바람의 드레이크가 그들을 다시 데려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1년 후, 크리올은 미드에게 편지를 써서 라이트 워리어들이 어떻게 지냈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바츠는 방황을 재개했습니다. 레나와 패리스는 타이쿤으로 돌아왔지만 패리스는 그녀의 해적단에 다시 합류하기 위해 왕족의 삶을 버렸습니다. Krily 자신이 Bal로 돌아왔습니다. 그녀는 갈루프의 죽음 기념일에 슬프고 외롭게 가디언 트리를 방문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그녀와 함께 그녀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최후의 전투에서 패했다면 수호자 나무에서 부활합니다. 함께, 그들은 수정을 계속 보호할 것을 맹세합니다.

3. 결론

파이널 판타지 5(이하 FFV)는 각기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명의 매우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게임의 주인공 세 명을 소개하는 소개가 끝나면 크리스탈(FFV 이전의 거의 모든 파이널 판타지 게임에서 사용되었던 테마)을 저장하기 위한 퀘스트를 시작합니다. 게임의 줄거리는 정말 천천히 시작되지만, 나중에 잘 계획된 아웃 퀘스트로 꽃을 피웁니다. 타이쿤의 레이나 공주는 유성이 근처의 땅에 충돌한 후 윈드 크리스털을 확인하기 위해 떠난 후 실종된 아버지를 찾기 위해 고향을 떠납니다. FFV의 세계에서, 4개의 크리스털은 모든 생명의 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이 없으면 바람도 불지 않고, 불도 타지 않으며, 물도 흐르지 않고, 지구는 썩기만 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해합니다. 타이쿤의 왕이 윈드 크리스털의 산산조각을 목격한 후, 이야기는 믿을 수 있는 초코보 조수 보코와 함께 세상을 보기 위해 출발하는 외로운 방랑자 바츠로 넘어갑니다. 거의 즉시, 그는 레이나와 길을 건너 유성 충돌 현장에서 그녀를 괴물의 공격으로부터 구합니다. 이상하게도, 유성 옆에 의식을 잃고 누워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게임의 도입 순서에 도입된 세 번째이자 마지막 캐릭터입니다. 그의 이름은 Galuf이고, 그는 심한 기억상실증 환자입니다. 세 사람은 거기서 바람의 신사로 떠나 재벌왕을 찾습니다. 제가 말씀드렸듯이, 그것은 약간의 페치 퀘스트로 시작하는 것이 꽤 느리지만, 그것은 정말로 빨리 좋아집니다. 모든 초기의 지루한 퀘스트가 끝난 후, 여러분은 마침내 게임의 악당인 X-Death라는 이름의 사악한 마법사를 알게 됩니다. (좋아요, 그는 지금까지 가장 초라한 이름을 가졌지만 훌륭한 캐릭터예요.).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은 절대로 플레이할 수 없는 캐릭터들까지 지원하면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게 됩니다. FFV는 정말로 그 줄거리를 훌륭하게 해냅니다. FFV는 시리즈 최고의 전투 시스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FFV의 직무 시스템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혁신적입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AP를 사용하여 구축할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작업 클래스(또는 Ability Points)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여러분의 직업이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여러분의 캐릭터들은 자연스럽게 더 강해질 것이고, 목표, 소환, 빌드업, 블랙 매직과 같은 특별한 명령들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보너스도 특정 직업과 함께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몽크 계급은 맨손으로 싸워 칼을 휘두르는 나이트만큼의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지 오만서는 트랩 도어를 감지할 수 있으며 용암과 같은 손상된 지형을 밟을 때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새로운 능력과 기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으며, 방대한 부차적인 탐구를 가능하게 합니다. 바드반을 위한 새로운 노래를 배우려면 피아노를 배워야 할 것입니다. 잘 설계된 던전의 마음속에서 게임의 최고의 소환장을 찾아야 합니다(그리고 전투에서 그들을 물리치고 도움의 손길을 얻거나 발톱을 잡아야 합니다). FFV의 몬스터는 대형 AP를 제공하거나 전투 후 보너스를 경험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전투 시스템은 포인트에서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직업 수업을 "마스터링"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일단 잡 클래스가 숙달되면, 그것으로부터 얻은 자연스러운 능력은 자동적으로 "베어" 클래스로 옮겨집니다. 닌자, 흑마법사, 백마법사 수업을 마스터하면 두 개의 검을 휘두를 수 있는 캐릭터, 백마법과 흑마법을 모두 던질 수 있는 능력, 그리고 매우 높은 회피율을 갖게 됩니다. 그것이 FFV에서의 승리의 비결입니다: 직업 수업을 마스터하는 것입니다. 일의 조합을 잘 익히면 말 그대로 어떤 적이라도 뚫을 수 있습니다. FFV는 현재까지 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을과 세계 지도에 있는 16 x 16 픽셀의 작은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여전히 활용하고 있지만, 집, 나무, 다리 및 산은 SNES 게임을 위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상세합니다. 각 마을은 그들만의 모양과 느낌을 가지고 있고, 게임의 각 던전은 그들만의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지역은 선박 묘지와 고대 도서관입니다. 그들은 정말로 그들에게 어떤 느낌을 줍니다. 게임의 장소들은 사실 믿을 만합니다. 주문 애니메이션과 몬스터 스프라이트도 파이널 판타지 IV보다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이 괴물들, 특히 트윈 타니아와 리바이어던과 같은 큰 괴물들에 훨씬 더 많은 세부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